추천 리포트 - 하이비젼시스템 NDR 후기(+카메라 부품 관련주에 대한 긍정론)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천 리포트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메리츠종금증권에서 나온 '하이비젼 시스템 NDR 후기'라는 제하의 리포트인데요. 


사실 올 한 해 상반기 주도주 중에서 가장 임팩트가 있었던 종목은 5g 관련주가 아닐까 싶은데, 핸드셋 카메라 관련주 역시 5g 만큼은 아닐지라도 상당히 괜찮은 퍼포먼스를 보여줬던 업종 중 하나입니다.


카메라 관련주들은 상반기에 상당히 좋은 주가움직임을 보이다가, 하반기 들어서는 ODM 우려로 인해 주가가 상당히 조정을 받기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선별투자를 통해서 내년도에도 좋은 움직임을 보여줄 종목들이 있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그 전제는 반드시 '선별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이긴 합니다. 그 이유는 ODM 우려가 상당히 타당성이 있기 떄문입니다. 카메라 관련주들의 ODM 우려란 삼성전자가 핸드폰 제조의 상당수를 중국 ODM 업체에 외주를 주게 되면 국내 카메라 관련주들이 소외받지 않을까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카메라 숫자의 증가는 소위 빅사이클이기 때문에, 상기 ODM 우려로부터 자유로운 업체들은 내년도에도 상당한 실적 증가를 보여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내년도에는 카메라 숫자가 3개에서 4개로 늘어날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고 개인적으로도 같은 생각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하이비젼시스템 역시 이런 핸드셋 카메라 빅사이클에 부합하면서도, 하이엔드 제품에 들어갈만한 부품(정확히는 하이엔드 제품에 들어갈만한 부품을 생산하는 장비를 만드는, 장비주)과 관련된 업체이기 때문에 ODM 우려로부터 자유로운 회사라는 생각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하이비젼 시스템 NDR 후기'라는 제하의 리포트 역시 상당히 긍정적인 시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이 리포트 덕인지 오늘 하이비젼 시스템 주가가 상당히 크게 증가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2019년] 

2017년부터 시작된 북미 고객사의 전면 3D 센싱 모듈 탑재가 2018년까지 확 산되며 해당 부품을 검사하기 위한 검사장비 수요가 증가했었음. 이에 따라 동 사 매출액은 2017년 1,689억원(+117.8% YoY)에서 2018년 1,831억원 (+8.4% YoY)으로 성장. 2019년은 전방 고객사의 투자가 대부분 끝나 매출액 이 감소했고, 신제품 공급을 위한 인력충원에 따른 비용증가로 실적 둔화. 2019년 실적은 매출액 1,261억원(-31% YoY), 영업이익 45억원(-77% YoY) 예상 


[2020년] 

2020년 실적은 매출액 1,688억원(+34% YoY), 영업이익 142억원(+213% YoY)을 예상함. 실적 개선의 주요 원인은 1) ToF 신규 검사장비 출하, 2) 고 객사들의 삼성전자향 카메라 모듈 공급 증가(삼성전기 점유율 하락). 적정주가 산출의 기본이 되는 순이익의 경우 영업이익의 회복보다 더 가파르게 개선될 전망. 지분법인식 대상인 준성하이테크(동사 외주업체)의 실적이 동사의 실적 개선과 함께 동시 개선될 전망이기 때문 


[투자전략] 

2020년 실적 추정의 가정은 2H20 출시될 신규 아이폰 내 ToF가 상위 1개 모 델에만 탑재된다는 가정. 2017년 전면 3D 센싱 모듈이 상위 1개 모델에만 탑 재됐었을 당시 하이비젼시스템의 해당 장비 매출액은 800억원이었음. 당시엔 수율이 낮았던 점을 감안하면 2020년 ToF장비향 매출액은 800억원 보다는 소폭 낮을 것으로 추정. 하지만 중요한 점은 2017년을 거쳐 2018년 실적이 추 가 개선됐다는 점. ToF 탑재가 첫 모델을 시작으로 다른 모델들로 확대 적용된 다는 점을 감안하면 카메라 모듈업체들의 ToF 장비 구매는 2021년까지 확대 될 수 있음. 2019년 실적을 바닥으로 2020년과 2021년까지 실적 회복 방향성 은 매우 명확. 2020년 예상 EPS(1,523원) 기준 현 주가는 7.5배에 거래중이 나, 당사가 생각하는 적정주가는 2021년까지 실적 회복이 명확하다는 점을 감 안해 15,000원(1,523원 x 10배)이라고 판단


ToF의 경우, 카메라 숫자 증가라는 트렌드와는 크게 관계는 없긴 합니다만, 기존에 장착되지 않던 ToF 모듈이라는 것이 탑재된다는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어서 역시 빅사이클에 해당한다고 생각합니다.


관련 기사를 공유해드릴테니 ToF가 무엇인지는 한 번 따로 공부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188729


하이비젼 시스템 이외에도, 개인적으로는 파트론/엠씨넥스/파워로직스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파트론은 하이엔드 제품에 주로 납품하는 업체로 삼성전자와 협력한지 매우 오래된 업체이고, 엠씨넥스의 경우 전장용 장비라는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갖춘 업체이며 파워로직스는 2차전지라는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탑재한 업체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하이비젼 시스템 외에도 시간이 된다면 파트론/엠씨넥스/파워로직스에 대한 견해도 조만간 공유토록 해보겠습니다. 본 글은 매도/매수 추천은 아니며 정보 공유 차원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따라서 필자는 매도/매수 결과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이 없음을 강조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좋아요와 댓글도 부탁드립니다. 필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또한 이웃추가 하시면 정기적으로 구독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며, 본 블로그의 글은 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투자 판단의 참고가 되는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철저히 참조만 하시기 바라며, 투자에 따른 손실 또한 투자자에게 귀속되며 필자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블로그의 글에는 글쓴이 개인의 견해가 포함되어 있거나 부정확한 자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필자는 글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블로그 글과 관련하여 필자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 이전에 다른 정보를 취합하여 투자자 본인의 신중한 판단 하에 진행하시길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필자에게 하실 말씀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lonelyinvest@naver.com로 연락부탁드립니다. 늘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